킹제임스 흠정역 신명기 9장

Posted by 팬더삼촌
2019. 1. 25. 00:00 KJV
728x90



킹제임스 흠정역 신명기 9장

 9:1 오 이스라엘아, 들으라. 이 날 네가 요르단을 건너고 들어가서 너보다 크고 강한 민족들을 소유하며 크고 성벽이 하늘에 닿은 도시들과 

 9:2 크고 키가 큰 백성 곧 네가 알고 있는 아낙 족속의 자손을 소유하리라. 그들에 관한 말을 네가 들었나니 이르기를, 누가 아낙 자손 앞에 능히 서리요! 하느니라. 

 9:3 그러므로 이 날 너는 깨달을지니 곧 {주} 네 [하나님]은 네 앞에 나가시는 분이시니라. 그분께서 소멸시키는 불같이 그들을 멸하사 네 얼굴 앞에 쓰러지게 하실 터인즉 {주}께서 네게 말씀하신 것 같이 너는 그들을 쫓아내고 속히 멸할 것이니라.  

 9:4 {주} 네 [하나님]께서 그들을 네 앞에서 쫓아내신 뒤에 너는 마음속으로 말하여 이르기를, 나의 의로 인하여 {주}께서 나를 이 땅으로 데려오사 이 땅을 소유하게 하셨다, 하지 말라. 오히려 이 민족들의 사악함으로 인하여 {주}께서 그들을 네 앞에서 쫓아내시느니라. 

 9:5 네가 가서 그들의 땅을 소유하는 것은 네 의나 네 마음의 곧바름 때문이 아니요, 오직 이 민족들의 사악함으로 인하여 {주} 네 [하나님]께서 그들을 네 앞에서 쫓아내시기 때문이니 이것은 {주}께서 네 조상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에게 맹세로 하신 말씀을 친히 이루려 하심이니라.   

 9:6 그러므로 너는 깨달을지니 곧 {주} 네 [하나님]께서 네게 이 좋은 땅을 소유로 주시는 것은 네 의 때문이 아니니라. 너는 목이 뻣뻣한 백성이니라. 

 9:7 ¶ 네가 광야에서 {주} 네 [하나님]의 진노를 일으키던 일을 잊지 말고 기억하라. 네가 이집트 땅을 떠나오던 날부터 너희가 이곳에 이를 때까지 너희가 늘 {주}를 거역하였으며  

 9:8 호렙에서도 {주}의 진노를 일으켰으므로 {주}께서 너희에게 분노하사 너희를 멸하려 하셨느니라. 

 9:9 내가 돌 판들 곧 {주}께서 너희와 맺으신 언약의 판들을 받으려고 산에 올라갔을 때에 밤낮으로 사십 일 동안 산에 거하며 빵도 먹지 아니하고 물도 마시지 아니하였더니 

 9:10 {주}께서 내게 [하나님]의 손가락으로 쓰신 두 돌 판을 넘겨주셨는데 그것들 위에는 집회의 날에 {주}께서 산에서 불 가운데서 너희에게 이르신 모든 말씀대로 글이 기록되었느니라.  

 9:11 밤낮으로 사십 일이 끝난 뒤에 {주}께서 내게 두 돌 판 곧 언약의 돌 판들을 주시고 

 9:12 {주}께서 또 내게 이르시되, 너는 일어나 여기에서 속히 내려가라. 네가 이집트에서 데리고 나온 네 백성이 스스로 부패하여 내가 그들에게 명령한 길에서 속히 떠나 자기들을 위하여 부어 만든 형상을 만들었느니라. 

 9:13 또한 {주}께서 내게 말씀하여 이르시되, 내가 이 백성을 보아 왔는데, 보라, 그 백성은 목이 뻣뻣한 백성이로다. 

 9:14 나를 홀로 내버려 두라. 내가 그들을 멸하여 그들의 이름을 하늘 아래에서 지워 버리고 너로부터 그들보다 강하고 큰 민족을 만들리라, 하시기에  

 9:15 내가 돌아서서 산에서 내려오는데 산에는 불이 붙었고 언약의 두 돌 판은 내 두 손에 있었느니라. 

 9:16 내가 보니, 보라, 너희가 {주} 너희 [하나님]께 죄를 짓고 너희를 위하여 송아지를 부어 만들어 {주}께서 너희에게 명령하신 길에서 속히 떠났기에 

 9:17 내가 그 두 돌 판을 내 두 손에서 들어 던져 너희 눈앞에서 깨뜨렸느니라.  

 9:18 그리고 내가 처음과 같이 밤낮으로 사십 일 동안 {주} 앞에 엎드려 빵도 먹지 아니하고 물도 마시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너희가 {주}의 눈앞에서 그분의 분노를 일으키려고 악하게 행하면서 지은 너희의 모든 죄로 인함이라.  

 9:19 {주}께서 너희에게 노하사 너희를 멸하려 하셨을 때 보이신 그 분노와 맹렬한 노여움으로 인해 내가 두려워하였느니라. 그러나 {주}께서 그때에도 내 말에 귀를 기울이셨느니라. 

 9:20 {주}께서 또 아론에게 심히 분노하사 그를 멸하려 하셨으므로 내가 바로 그때에 아론을 위해서도 기도하고 

 9:21 너희 죄 곧 너희가 만든 송아지를 취하여 불로 태워 빻고 아주 작게 즉 티끌같이 작게 갈아 그것의 가루를 산에서 흘러내리는 시내에 뿌렸느니라.  

 9:22 너희가 다베라와 맛사와 기브롯핫다아와에서 {주}의 진노를 일으켰느니라. 

 9:23 또한 {주}께서 너희를 가데스바네아에서 보내시며 말씀하시기를, 올라가서 내가 너희에게 준 땅을 소유하라, 하셨으되 그때에 너희가 {주} 너희 [하나님]의 명령을 거역하여 그분을 믿지 아니하고 그분의 음성에 귀를 기울이지 아니하였나니 

 9:24 내가 너희를 안 날부터 너희가 {주}를 거역하였느니라.

 9:25 {주}께서 너희를 멸하리라고 말씀하셨으므로 내가 처음에 엎드린 것처럼 밤낮으로 사십 일 동안 그같이 {주} 앞에 엎드리고  

 9:26 그런 까닭에 {주}께 기도하여 이르되, 오 [주] {하나님}이여, 주께서 주의 위대하심으로 구속하시고 강한 손으로 이집트에서 데리고 나오신 주의 백성 곧 주의 상속 백성을 멸하지 마옵소서. 

 9:27 주의 종들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을 기억하사 이 백성의 완고함과 사악함과 죄를 보지 마옵소서.  

 9:28 그 땅 곧 주께서 우리를 데리고 나오신 그 땅이 말하기를, {주}가 그들에게 약속한 땅으로 그들을 데려갈 능력도 없고 그들을 미워하므로 광야에서 그들을 죽이려고 그들을 데리고 나왔다, 할까 염려하나이다. 

 9:29 그럼에도 그들은 주의 큰 능력과 뻗은 팔로 데리고 나오신 주의 백성 곧 주의 상속 백성이로소이다, 하였노라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