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킹제임스 흠정역> 레위기 19장

Posted by 팬더삼촌
2017. 10. 17. 19:53 KJV
728x90

킹제임스 흠정역





19:1 {주}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,

19:2 이스라엘 자손의 온 회중에게 말하고 그들에게 이르라. 나 {주} 너희 [하나님]이 거룩하니 너희는 거룩할지니라.

19:3 ¶ 너희 각 사람은 자기 어머니와 아버지를 두려워하고 내 안식일을 지키라. 나는 {주} 너희 [하나님]이니라.

19:4 ¶ 너희는 우상들에게로 돌이키지 말며 너희를 위하여 부어 만든 신들을 만들지 말라. 나는 {주} 너희 [하나님]이니라.

19:5 ¶ 너희는 화평 헌물의 희생물을 {주}께 드릴 때에 너희 자신의 의지대로 드리고

19:6 그 희생물은 너희가 그것을 드리는 바로 그 날과 다음 날에 먹되 셋째 날까지 조금이라도 남았거든 그것을 불에 태울지니라.

19:7 셋째 날에 조금이라도 먹으면 그것이 가증한 것이 되어 내가 받지 아니하리라.

19:8 그러므로 그것을 먹는 자는 {주}의 거룩한 것을 더럽힌 것으로 인하여 자기 불법을 담당하리니 그 혼은 자기 백성 가운데서 끊어지리라.

19:9 ¶ 너희가 너희 땅의 수확물을 거둘 때에 너는 네 밭의 모퉁이까지 다 거두지 말고 네 수확물 중에서 떨어진 이삭도 줍지 말며

19:10 네 포도원에 떨어진 포도를 줍지 말고 네 포도원의 포도를 다 따지 말며 가난한 사람과 나그네를 위하여 그것들을 남겨 둘지니라. 나는 {주} 너희 [하나님]이니라.

19:11 ¶ 너희는 도둑질하지 말고 거짓으로 행하지 말며 서로 거짓말하지 말라.

19:12 ¶ 너희는 내 이름으로 거짓 맹세하지 말고 네 [하나님]의 이름을 욕되게 하지 말라. 나는 {주}니라.

19:13 ¶ 너는 네 이웃을 속여 빼앗지 말고 강탈하지 말며 고용한 사람의 삯을 아침까지 밤새도록 네게 두지 말라.

19:14 ¶ 너는 귀먹은 자를 저주하지 말고 눈먼 자 앞에 걸림돌을 놓지 말며 오직 네 [하나님]을 두려워하라. 나는 {주}니라.

19:15 ¶ 너희는 재판할 때에 불의를 행하지 말라. 너는 가난한 자의 외모를 중시하지 말고 강력한 자의 외모를 존중하지 말며 오직 의롭게 네 이웃을 재판할지니라.

19:16 ¶ 너는 네 백성 가운데서 소문을 퍼뜨리는 자처럼 여기저기 다니지 말고 또 서서 네 이웃의 피를 대적하지 말라. 나는 {주}니라.

19:17 ¶ 너는 네 형제를 마음속으로 미워하지 말며 어떤 식으로든 네 이웃을 책망하여 죄가 그에게 임하지 못하게 하라.

19:18 ¶ 너는 원수를 갚지 말고 네 백성의 자손들에게 불평하지 말며 네 이웃을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. 나는 {주}니라.

19:19 ¶ 너희는 내 법규를 지킬지어다. 너는 네 가축을 다른 종류와 교미시켜 새끼를 낳게 하지 말고 네 밭에 씨를 섞어 뿌리지 말며 아마와 양털을 섞은 옷을 입지 말라.

19:20 ¶ 누구든지 아직 속량되지도 못하고 자유도 얻지 못한 채 한 남편에게 정혼된 노예 여종 여자와 육체적으로 함께 누우면 그녀는 매를 맞을 것이요, 그들이 죽임을 당하지는 아니하리니 이는 그녀가 자유롭지 아니하였기 때문이라.

19:21 그는 자기의 범법 헌물 곧 범법 헌물의 숫양을 회중의 성막 문으로 {주}께 가져올 것이요.

19:22 제사장은 그가 범한 죄로 인해 그 범법 헌물의 숫양으로 그를 위하여 {주} 앞에서 속죄할지니 그리하면 그가 범한 죄가 용서되리라.

19:23 ¶ 너희가 그 땅에 들어가서 먹기 위해 온갖 종류의 나무를 심거든 그것의 열매는 아직 할례 받지 않은 것으로 여길지니라. 처음 세 해 동안 너희는 그것을 할례 받지 않은 것으로 여겨 먹지 말 것이요,

19:24 오직 넷째 해에는 그것의 모든 열매가 거룩하리니 그것으로 {주}를 찬양할 것이며

19:25 다섯째 해에는 그것의 열매를 먹을지니라. 그리하면 그것이 너희에게 그것의 소출을 내리라. 나는 {주} 너희 [하나님]이니라.

19:26 ¶ 너희는 무엇이든지 피째 먹지 말고 요술을 사용하지 말며 때를 관찰하지 말고

19:27 너희 머리 가를 둥글게 깎지 말며 네 수염 끝을 훼손하지 말고

19:28 죽은 자를 위하여 너희 살을 베지 말며 너희 몸에 아무 표도 새기지 말라. 나는 {주}니라.

19:29 ¶ 네 딸이 몸을 팔게 하여 창녀가 되지 말게 하라. 그 땅이 행음에 빠져 사악함으로 가득할까 염려하노라.

19:30 ¶ 너희는 내 안식일을 지키고 내 성소를 존중히 여기라. 나는 {주}니라.

19:31 ¶ 부리는 영들을 지닌 자들에게 관심을 두거나 마술사들을 추종하여 그들로 말미암아 더럽혀지지 않게 하라. 나는 {주} 너희 [하나님]이니라.

19:32 ¶ 너는 흰머리 앞에서 일어서고 노인의 얼굴을 공경하며 네 [하나님]을 두려워하라. 나는 {주}니라.

19:33 ¶ 나그네가 너와 함께 너희 땅에 머물거든 너희는 그를 괴롭히지 말고

19:34 너희와 함께 거하는 그 나그네를 너희 가운데서 태어난 자같이 여기며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. 너희는 이집트 땅에서 나그네였느니라. 나는 {주} 너희 [하나님]이니라.

19:35 ¶ 너희는 재판을 할 때와 길이나 무게나 양을 잴 때에 불의를 행하지 말며

19:36 공정한 저울과 공정한 추와 공정한 에바와 공정한 힌을 취할지니라. 나는 너희를 이집트 땅에서 데리고 나온 {주} 너희 [하나님]이니

19:37 그러므로 너희는 내 모든 법규와 내 모든 판단의 법도를 준수하고 행하라. 나는 {주}니라.